티스토리 뷰

 

오키나와 3월 날씨 렌트카 여행 업체 예약 비용 옷차림 해수욕장 개장 수영 정보

 

코로나 이전에는 1년에 한두번씩은 방문했던 오키나와를 못가다가 지난 2022년 12월1일부터 오키나와 여행이 가능해져서 12월2일에 일주일동안 다녀왔는데 가장힘들었던건 렌트카 예약이 정말 어려웠다는점이었습니다.


현지지인한테 얘기를 들어보니 오키나와는 관광서비스업이 대부분인데 관광객이 오지를 않으니 렌트카 업체들도 보유하던 렌트카를 판매하면서 버티다가 관광이 재개되었지만 섬이다보니 새로운 차량을 배에 싣고오는것도 만만치가 않다고합니다. 그래서 요즘에 렌트카 재고가 없는경우가 많다고해요

 

 

오키나와 렌트카 여행

 

일본은 한국과 차량방향이 반대방향이라서 과연 운전이 가능할까 걱정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면허를 갓따셨거나 오랫동안 운전하지않은 장농면허만 아니라면 아무걱정하실게없다고 생각하시면되실듯요​



오히려 빵빵거리지않고 과속을 하지않고 렌트카넘버를 보면 양보를 잘해주기에 운전하기가 더편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고 실제로 오키나와에서 렌트카로 여행을 한번이라도 다녀보신분들은 계속 렌트카를 이용하고있답니다.

 

 

 


 

12월2일부터 8일까지의 여정이었지만 렌터카 예약이 어려워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사용을 하려고했는데 3일밖에 이용을 할수가없어서 계획했던 여행 동선에도 문제가 생겨서 그부분이 정말 아쉽더라구요

 

 

 

오키나와 렌트카 장점

 

오키나와는 제주도랑 정말 많은 부분이 비슷하다고할수있는데 바로 차량이 없으면 이동하기가 매우 불편하다는점입니다 물론 버스를 이용한 뚜벅이여행도 가능하지만 노선버스도 자주다니는게 아니고 아이동반으로 캐리어끌고 다니시기에는 많이 불편하실수있답니다.

 

 

 


 

오키나와 현지 마트는 가격이 정말 착하다고할수있지만 시내중심지에는 대형마트가 많은편이 아니기에 마트털이 생각하시는분들은 오키나와 렌트카 예약도 생각해보시는게 좋답니다.

 

 

 


 

오키나와 마트에서 구매한 소갈비인데 가격이 정말 착하지않나요? 물론 호텔에서는 구워서 먹을수는 없지만 취사가 가능한 숙소에서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고기로 BBQ 파티같은건 어떠실까요 저는 지난12월에 맛나게 구워먹고왔답니다.

 

 

코우리섬 쉬림프웨건

 

오키나와 대표 먹거리중의 하나인 일명 새우트럭이라고도 불리는 코우리섬 쉬림프 웨건도 정말 유명한데 저도 거의 3년만에 재방문을 했었는데 인천 나하공항 재취항된지 이틀째에 방문했고 평일 오픈런을 했기에 난생처음 1번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코우리섬 쉬림프웨건의 오리지날 갈릭 쉬림프는 예전보다 가격이 조금 오르긴했지만 그래도 이정도 구성이면 가성비는 정말 최고라고 할수있답니다.

 

 

 

차탄 요시노야 규동

 

코로나이후에 일본첫방문지가 오키나와였는데 가장먹고싶었던 음식은 바로 규동이었답니다. 맛있는게 얼마나 많은데 그런걸 먹냐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아마 유학생분들이나 일본에서 몇년동안 생활하셨던 경험이 있는분들께는 소울푸드라고할수있는 서민적인 음식이랍니다.

 

 


 

오키나와 시내인 나하 국제거리에도 요시노야 지점이 있지만 저는 렌트카를 이용해서 북부쪽으로 이동중에 먹고싶었고 코로나전에 고향친구와 다이빙하기전에 들렸던 요시노야 차탄점을 또다시 방문했습니다 아메리칸빌리지에서 차량으로 5분도 걸리지않습니다.

 


 

지난 여행때는 스키야키를 먹었는데 오랫만에 먹으니 더맛난것같더라구요 이번3월말에도 친구네 가족들과 오키나와 여행을 가는데 또 들려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오키나와 3월 여행 날씨

 

네이버 날씨에서도 오키나와 3월 날씨를 확인할수있지만 역시 현지 기상청이 좀더 정확하다고할수있기에 항상 일본을 방문할때는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날씨를 확인하고있습니다 3월중순부터 해수욕도 가능한데 날씨도 정말 딱좋은것같습니다.

 

 

 

오키나와 해수욕장 개장

 

보통 오키나와 바다 해수욕장 개장은 4월1일부터라고 생각하시면 편한데 조금더 일찍 개장하는곳도 있어서 대표적인 해수욕 개장 날짜를 일본야후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카리유시비치 3월4일

만좌비치 3월18일

오쿠마비치 3월19일

카누차비치 3월26일

부세나비치 4월1일

에메랄드비치 4월1일

나미노우에비치 4월2일예정

차탄 썬셋비치 4월8일예정

 

오키나와 휴게소 쿄다

 

한국에서도 차타고 여행갈때는 휴게소에 들려서 이것저것 사먹는 재미가 있는데 일본도 역시 마찬가지로 전국적으로 휴게소도 엄청많고 각지역에서만 맛볼수있고 구매할수있는 지역한정판들이 존재하는데 오키나와 쿄다 휴게소는 츄라우미 수족관을 방문하시러가는길에 들려야할 필수코스라고할수있습니다.

 


 

오키나와 소바 한그릇에 단돈 150엔이라는 착한가격으로 맛볼수있는데 전문점에서 판매하는정도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가격은 정말 착하고 아침일찍 이동하시는분들은 간단하게 한끼때우기에도 정말 좋기에 개인적으로 아침일찍 북부쪽으로 이동할때 먹고있습니다.

 

 

 


 

그외에도 오키나와 대표적인 향토음식이라고할수있는 스팸오니기니인 포크타마고 라든지 여러가지 간식거리가 엄청많이 있어서 꼭한번 들려보셔야할곳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쿄다 휴게소에는 보시다시피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 입장권 뿐만아니라 여러 관광지 입장권 및 패스도 할인해서 구매를 할수가 있어서 비용면에서도 이득을 볼수있으니 참고하시길

 

오키나와 오박사 렌트카

 

 

처음에 제가 이용을 했을때는 오키나와 렌트카만 운영중이였지만 지금은 북해도 규슈 등등 전국적으로 영역을 넓히고계신데 다른지역은 아직이지만 개인적으로 오키나와랑 북해도 렌트카는 오키나와 오박사가 운영중인 고고렌트카를 이용했답니다.


오키나와 여행은 호텔 항공권보다 렌트카를 먼저 예약하란 이야기가 현지에서 돌고있을만큼 재고부족 상황이지만 오박사에서는 한두군데 업체가 아닌 현재 7군데 현지 렌트카업체와 계약이 되어있어서 재고상황도 가격비교하기에도 오키나와 렌트카 자유여행 계획하신다면 참고하세요

 

오키나와 오박사 홈페이지
 

오키나와 할인 렌트카/렌터카 가격비교 - 오키나와오박사

오키나와 저렴한 렌트카를 한눈에 비교, 한국어로 오키나와 현지 대응, 할인된 가격으로 나하국제공항 국제거리 나하공항점에서 대여가능

car.okinawaobaksa.com

 

같이읽으면 좋은글

 

오키나와 렌트카 여행 업체 요금 가격 비용 정보

오늘은 이번 3월30일에 오키나와 여행때 이용할 렌트카 관련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지난 12월2일에 오키나와를 6박7일간의 여정으로 다녀왔었고 이번 3월30일에

yokayoka.tistory.com

 

댓글